# 국토부 현대차 코나EV 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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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현대차 코나EV 화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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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코나 전기차'…제작결함 또 '리콜'

    현대차 코나(현대차그룹 페이스북) 국토부는 18일 현대자동차(005380, 현대차)가 제작판매한, 2018년 5월 15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생산분, 코나 전기차(EV) 126대의 전기장치 기타 관련 리콜을 10월 15일부터 실시하고... 기사보기

  • [초점] LG에너지솔루션, 연내 IPO 가능성은

    국토부현대차 코나EV, 아이오닉 전기차, 일렉시티 등 2만6000여대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 셀에서 제조 불량이 발견됐다며 리콜조치를 결정했다. 당시 LG에너지솔루션은 리콜조치에 협력하겠다면서도 배터리를 화재의... 기사보기

  • GM 전기차 대량리콜, ‘리튬이온 배터리’ 어떻길래

    당시 국토부현대차가 생산한 3개 차종 2만6699대의 자발적 리콜을 발표하면서 “현대차 코나 전기차의 잇단 화재 원인은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 합선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파우치 배터리 불리한가... 기사보기

  • 배터리 분할 LG화학·SK이노베이션 같은 듯 다른 행보의 비밀

    관련 업계에서는 분리막 사업 재진출 배경으로 현대차의 전기자동차 코나 EV를 거론한다. 2020년 초 코나 EV에서 연이은 화재 사건이 발생했고, 국토교통부(국토부)는 화재 원인으로 코나 EV에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기사보기

  • '차종' 안 가리고 불 붙는 '전기차'…근본 원인 못찾나

    최근 전기차에서 화재는 리콜 대상 차종과 리콜대상이 아닌 차종을 가리지 않고 화재가 발생 중이다. 앞서 현대차는 2017년 11월부터 2020년 3월 중국 난징공장에서 생산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장착한 코나EV(2만5082대)... 기사보기

  • 현대차 제대로 미쳤네요” 전기차 구매자 폭발

    문제가 된 것은 현대차 코나EV에 달린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다. 국토부가 코나EV 리콜을... 지금 속도라면 일부 코나EV 차주는 내년 중순까지 계속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는 배터리를 장착한 채... 기사보기

  • '전기차 화재' 리콜이 무슨 소용..."원인부터 찾아야"

    국내외 화재 사고가 끊이지 않는 현대차(005380) 코나EV의 경우 전량 리콜을 실시했지만 지난달 리콜... 나면서 코나 화재 건은 미궁에 빠졌다. 전기차 화재 원인과 관련해 밝혀진 것은 아직까지 아무 것도 없다. 국토부와... 기사보기

  • 코나EV 또 불났는데 리콜 안받은 차 1.7만대…"강제 못하는 법"

    국내외에서 코나EV 차량 화재가 잇따라 발생하자 국토부는 2017년 11월부터 2020년 3월 중국 난징공장에서... 현대차는 배터리 수급 상황에 맞춰 리콜 대상자들에게 배터리 교체 가능한 일정을 통보하고 있다. 국토부... 기사보기

  • [Who Is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국토부는 재현 실험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화재가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LG에너지솔루션과 같은 해 3월4일 코나EV를 포함한 8만2천 대의 리콜 비용과 관련해 각각 3대 7의 비율로 부담하기로... 기사보기

  • [기자수첩] 코나EV 화재는 정말 배터리 탓일까

    하지만 벌써 17번째 화재 사고라는 점에 신경이 쓰인다. 가장 큰 피해자는 해당 차량을 구매한 고객이지만, 현대차와 배터리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도 심각한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하다. 코나EV는 일부 고객들로부터... 기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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